이개호 의원 , 올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54억 확보

- 지역구 4개군, 8개 사업, 총액 54억 원- -지난 해 92억 확보 등 매년 100억원 안팎의 특별교부금 확보로 지역 현안 해결사 역할 톡톡 -

뉴스24 | 입력 : 2021/06/30 [19:36]

 

▲     ©뉴스24

 이개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담양·함평·영광·장성)21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으로 4개 군, 8개 사업에 총액 54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각 군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확보한 이번 특별교부금은 50억원이 넘는 액수와 이를 통해 가장 시급한 지역 현안 사업을 적시에 해결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담양군은 다목적 공공복합시설 건립 7억 원 담빛문화지구 주변도로 확포장 6억 원등 13억원을 확보했고 함평군은 함평읍 5일장 출입구 방풍설비설치 3억 원 기각원 도심지구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8억 원 함평 천지길조성사업 4억 원 등 15억 원이 배정되었다.

 

또한 영광군은 영광 실내승마장 조성 10억 원 영광 군립도서관 리모델링 5억 원을 확보하였고 장성군은 장성읍 청운지하차도 개설사업 11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의원은 작년에도 한해 동 안 총 92억 원의 행안부 특별교부금을 확보한 바 있으며 매년 100억 원 안팎의 특별교부금을 꾸준히 확보하면서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의원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방재정이 더욱 열악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행안부 특별교부금은 현안 해결을 위한 가뭄의 단비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지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