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로컬푸드 직매장 경영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쾌거!

장성형 푸드플랜 성공 추진 위한 농가 교육 및 홍보 확대 ‘발판’

뉴스24 | 입력 : 2021/05/15 [09:42]

장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1년 로컬푸드 직매장 경영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로컬푸드 직매장 경영활성화 지원사업은 로컬푸드(local food, 지역 생산 먹거리직매장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유통시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뉴스24


출하농가 교육과 소비자 홍보 등 경영 안정 도모를 지원하는 것이 사업의 주요 내용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심사를 거쳐 전국 26개소를 선정했으며장성군은 전남지역에 선정된 3개소 가운데 포함됐다.

 

공모사업의 추진은 장성먹거리사업단이 맡는다장성먹거리사업단은 푸드플랜 통합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중간 실행조직이다지난해, 5명의 전문인력을 채용하며 정식 출범했다장성형 푸드플랜 구축을 위한 지역농업 현황 분석푸드플랜 참여 농가 조직화기획생산체계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현재 장성호 수변길 마켓에 임시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푸드플랜(food plan)은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중소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1500만원의 국비를 확보한 장성군은 향후 푸드플랜 출하 농가 교육을 확대하고 관련 홍보에도 더욱 힘쓸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공모사업을 발판 삼아 장성군과 농협지역민이 함께 장성형 푸드플랜의 로드맵을 완성하겠다면서 아울러 2022년 준공 예정인 광주권장성로컬푸드직매장의 건립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권장성로컬푸드직매장은 광주 북구 오룡동 일원에 건립되는 지역 농산물 전문 직거래 매장이다지역 내 고령농중소농 등 영세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을 위한 장성형 푸드플랜의 핵심 사업으로, 150만명 규모 광주광역시를 소비시장으로 삼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