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과 나눔을 통한 진로탐색 드림투게더(Dream Together)”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체험 토요프로그램 진행

뉴스24 | 입력 : 2021/05/13 [21:26]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장성관내 중학생 10명을 대상으로 410일부터 717일까지 12개의 직업군을 만나는 드림투게더(Dream Together)”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 뉴스24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연계 토요프로그램인 드림투게더(Dream Together)는 테라리움, 특수분장사, 캔들아티스트, 앙금플라워지도사, 플로리스트, 제빵사, 바리스타, 6차 산업가, 축구드론조종가, 퀼트공예가, 조각가, 보석주얼리디자이너 12명의 직업인을 만나 제 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따라 미래를 살아갈 주인공으로서 진로선택에 필요한 역량과 자질을 갖추어 가는 청소년의 모습으로 성장 해 나갈 수 있도록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코로나 확산 방지 및 방역으로 노력하여 주시는 보건소에 청소년이 진로체험을 하며 직접 만든 떡케이크를 전달하여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스스의 날을 기념하여 장성교육지원청에 꽃다발을, 청소년으로써 지역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하여 청소년 유관 기관에게 케이크를 전달하며 뜻깊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은 여러 직업인을 만나 체험해 보는 시간이 즐거우며 체험을 통해 주변 이웃들에게 전달 할 수 있어서 뿌듯하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토요프로그램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개인의 흥미와 적성을 바탕으로 차별화 되는 독특성을 개발하여 자기주도적 및 창의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설계·실행하는데 기회의 장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토요 진로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상반기 토요상담도 실시하고 있으며, 초등학생 2~3학년과 부모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은 줄이고 가족과 대화는 늘리는 23일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스스로캠프도 계획하고 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밖의 행사들은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문의는 061-393-1388로 전화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