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40억원 규모 ‘진원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본격 추진

5년 동안 생활공유센터, 공유주차장 등 건립… 12일 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뉴스24 | 입력 : 2021/05/12 [21:03]

장성군 진원면의 주민 생활 여건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총 사업비 40억원 규모(국비 28억원 포함)의 진원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이 올해부터 시행된다장성군은 12진원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사업 시작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 뉴스24


진원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사업 기간(5동안 진원면 일대에 생활공유센터공유주차장건강생활공원보행자 안전거리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주민 참여형 상향식 공모사업인 농림축산식품부 ‘2021년 일반농산어촌 개발사업에 장성 진원면이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을 확정지었다진원면은 지난해 3월부터 지역민으로 추진위윈회를 구성현장 포럼과 예비계획 수립 등을 통해 철저하게 공모사업을 준비했다.

 

면 소재지 생활 편의 및 문화복지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공동체를 활성화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사업의 취지다장성군은 진원면을 포함해 총 3개소(남면북일면)에서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성군은 읍면 소재지를 대상으로 하는 공모사업인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도 지역 내 3개소(장성읍동화면황룡면)에서 추진하고 있다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의 규모를 합산하면 총 301억원으로이를 통해 지역의 균등발전을 도모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진원면 기초생활 거점사업은 지역 주민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생활 만족도를 높여줄 획기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며 주민 주도 사업인 만큼지역민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