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교실’ 참여자 모집

이달 28일까지 참여마을 수요조사 실시.. 15개 마을 선정해 하반기 운영..

뉴스24 | 입력 : 2021/05/12 [21:01]

장성군이 하반기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앞두고 이달 28일까지 참여마을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 뉴스24



올해 장성군은 
15개 마을을 선정해 성인문해교육인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군은 사회적·경제적 이유 등으로 글을 배울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들을 위해 지난해 양성한 문해교육사를 마을로 파견하여 맞춤형 교육을 추진할 방침이다.

 

참여대상은 19세 이상 군민이 10명 이상 참여할 수 있는 마을회관(경로당)과 관내 평생교육기관이며수요조사 기한 내에 신청서를 작성하여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 접수하면 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으로 배움의 끈을 놓았던 어르신들이 찾아가는 한글교실을 통해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장성군은 지난해 평생교육 진흥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평생학습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군은 올해를 평생교육의 원년으로 삼고 지역 내 평생학습의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는 첫걸음으로 지난 2월 평생교육협의회를 발족하여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중심축을 마련했다

 

또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전라남도 등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어 사업비 7,600만 원을 확보했다현재는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학술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