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aT 직거래장터 공모’ 전남 유일 3년 연속 선정!

장성호, 황룡강에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국비 5000만원 확보

뉴스24 | 입력 : 2021/05/03 [16:58]

장성군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이티, aT) 주관 정례형 직거래장터 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됐다전남 지자체 가운데 유일한 기록이다.

 

  © 뉴스24


전국적으로 
27개소가 뽑힌 이번 공모에서 전남지역은 총 3개소가 공모사업 대상에 포함됐다장성군은 이 가운데 2개 직거래장터(장성호황룡강)가 선정되어 더욱 주목받았다.

 

국비 5000만원을 확보한 군은 기존 장성호 수변길마켓 지원과 함께꽃길로 유명한 황룡강에 신규 직거래장터를 개설할 방침이다5월 중 개장할 계획인 황룡강 농산물 직거래장터는 플라워 리버(flower river)의 앞 글자를 따 황룡강 플리마켓이라 이름 지었다.

 

주말 평균 7000명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장성호 수변길에 위치한 수변길마켓 운영도 더욱 활성화한다.

 

장성군은 직거래장터 참여 단체에 맞춤 교육과 상담홍보 등을 지원해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지역 농업인에게는 판로 개척을관광명소를 찾은 방문객에게는 장성의 명품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면서 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활기찬 직거래장터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