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토요상담’ 실시

뉴스24 | 입력 : 2021/04/22 [11:33]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활성화 및 주중 상담시간을 내기 어려운 청소년과 부모들을 위하여 4월 부터 7월까지 청소년들(초등학교 4학년~24)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토요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뉴스24


2021년도 상반기 토요상담은 2020년도 장성군 청소년 위기 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인지도가 78.2%(1,250)에 반해 청소년전화 이용 여부는 2.6%,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이용여부는 6.4%로 조사되었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매주 토요상담을 실시되고 있으며 전문상담사에게 다양한 심리검사와, 개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리검사 및 개인상담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일주일 전 전화 접수(061-393-1388)를 하여야 하며, 청소년들이 가장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성격, 진로, 학습, 정신건강, 대인관계에 대해 심리검사와 개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센터장은 이번 토요상담을 통해 평소 학교 및 학원으로 인하여 상담복지센터를 이용 할 수 없었던 청소년들과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부모님들의 편의와 상담 효율성을 높이고자 실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청소년안전망)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토요 상담 뿐만 아니라 장성교육청과 함께하는 중학생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드림투게더(Dream Together)’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및 그 밖의 행사들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