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식품가공 전문가 육성’ 팔 걷었다

대량생산 목적 식품가공, 전통장류 제조기술 전수 등 실무중심 교육 ‘눈길’

뉴스24 | 입력 : 2021/04/13 [15:19]

장성군이 식품저장가공기술전문가 과정’ 교육을 추진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뉴스24



올해 교육은 지역 내 식품제조업 및 단체급식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난달 31일 개강해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 중이며총 12(48시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지난해 교육이 전문 자격증 취득(식품가공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과정)을 목표으로 했다면올해에는 대량 생산을 목적으로 한 식품가공기술 전수에 중점을 .

 

교육 참가자들은 장성의 대표 과일인 사과와 감을 이용한 절임과일청을 비롯해 엽채근채류 장아찌 제조기술열매과채류 퓨레 제조 및 냉동저장법속성 전통장류 제조방법 등을 습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실제 가공식품 제조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익힐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하며 식품의 대량생산 가공기술력 배양과 농산물 저장 기초지식 습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이번 교육을 이수한 뒤 가공식품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에게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장성군은 지난해 5월 장성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의 34개 생산가공품목이 전남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해썹(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