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올해 1분기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돋보여

전군민 재난지원금, 농어민공익수당 선제적 지급 등 ‘주목’ - 하이패스IC 착공 등 굵직한 지역현안사업 본격 추진

뉴스24 | 입력 : 2021/04/13 [15:18]

장성군이 1분기 현안사업을 중심으로 한 심사분석 결과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돋보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 뉴스24


군은 주요 현안사업의 적기 추진과 원활한 군정목표 달성을 위해 매월 심사분석을 추진하고 있다
분석 규모는 공약현안사업 등 총 114건이다.

 

지난 1분기 심사분석 결과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부분이 가장 눈에 띄었다.

 

먼저장성군은 설 명절 이전에 전 군민 재난지원금을 선제적으로 지급해 위축된 민생경제를 부양하고 군민을 위로했다총 42694명에게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지급률 96.8%를 달성했다.

 

이에 앞서 장성군은 7462명의 지역 농어민에게 공익수당 447000만원을 지급했다(지급률 99%).또한 작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농기계임대료 감면을 통해지금까지 31350여만원(12631규모로 농가 경영을 지원했다.

 

한편장성사랑상품권도 지역경제 회생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했다특히올해 3월 5일부터 발급을 시작한 카드형 장성사랑상품권은 한 달 사이 1370명이 발행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공약 및 지역현안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장성읍 하이패스IC 3월 착공 청운지하차도 개설사업 추진(5월 착공 예정황룡강 지방정원 실시설계용역 마무리 축령산하늘숲길 4월 착공 5월 준공을 목표로 한 옐로우시티스타디움(공설운동장건립 박차 군청 정문 미디어파사드 조형물 완성 등 지역발전을 촉진시켜 줄 사업들을 분기 내 매듭짓거나 본격 착수에 들어갔다.

 

관광분야에서는 세계유산 필암서원의 선비문화세계화육성사업 용역을 위해관계자회의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장성호 수변길은 농번기에 호수 수위가 낮아지면 올해 목표구간(0.6km)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장기적으로는 호수 전체를 연결하는 수변백리길 완성이 목표다.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소독과 백신 접종도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다군은 매주 재난대책본부와 방역대책본부 회의를 갖는 등 대비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안전하고 편리한 백신 접종을 위해 장성군민회관에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2분기 접종 준비도 빈틈없이 마쳤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민생경제 회생은 앞으로도 군이 집중해 추진해나갈 제1의 목표라고 강조하면서 매월 시행하고 있는 사업 분야별 심사분석을 통해 한 치의 소홀함도 없이 군정을 추진하겠으며새로운 장성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