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호평”

장성군보건소, 전용 카카오채널 개설해 임신·출산·육아 관련 정보 제공

뉴스24 | 입력 : 2021/04/01 [15:35]

장성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여 지난 15일부터 30일까지총 15일에 걸쳐 운영한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이 큰 호평을 받았다.

 

  © 뉴스24



장성군보건소는 임산부의 이동 불편 해소와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장성군에 등록된 임산부 중 40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비대면 건강교실을 운영했다이를 위해 보건소는 전용 카카오채널(https://pf.kakao.com/_SxbxbxmK)을 개설하고 교육자료와 수업 준비물을 각 가정으로 우편 발송했다.

 

참여자들은 카카오채널을 통해 임산부 건강교육 아기와 교감하는 모유수유 방법 영유아 아토피 방법 등 임신·출산·육아 관련 다양한 동영 강의를 시청했다또 각 가정으로 배송된 만들기 세트를 이용하여 아기용품을 제작하고 1:1 채팅을 통해 건강 관련 상담도 진행했다.

 

이번 건강교실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유튜브 동영상카카오채널 등으로 진행된 교육이라 접근하기가 쉬웠고임산부 건강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장성군보건소 관계자는지역 임산부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교육이 임산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확대·운영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장성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