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향교, 공기 2569년 추계 석전대제 봉행

뉴스24 | 입력 : 2018/09/12 [21:47]

 

▲     © 뉴스24


장성향교(전교 문영수)912일 장성향교 대성전에서 공자와 여러 성현들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는 공기 2569년 추기 석전대제를 성황리에 봉행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래호 전 성균관 부관장을 비롯한 김영풍 성균관 유도회 장성지부회장, 정춘자 여성유도회장, 박춘곤 장성 승문회장과 유림, 장의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한 분위기 속에 진행 됐다.

 

▲     © 뉴스24


장성향교는 공자를 비롯한
4성현과 송조 2현 그리고 문묘 18현등 총 25위의 신위를 모시며 이날 행사는 시작을 알리는 창홀과 향을 피우고 행사를 준비하며 5성현에게 폐백을 올리는 전폐례를 시작으로 향촉례,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분헌례, 음복례, 망예례로 순으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 됐다.

 

이날 행사에서 초헌관에는 차상현 장성군의회 의장이 아헌관에는 이기선 농협중앙회 장성군 지부장이 종헌관에는 김영일 장성군 산림조합장이 맡아 헌작 분향 했다.

 

▲     © 뉴스24


한편
, 문영수 전교는 석전은 제자가 스승을 받드는 교육문화의 훌륭한 미덕을 계승하는 자리로 장성군이 청렴, 절의, 의기 고장임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유림회원 모두가 함께 전통문화를 이어가고 충효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는 장성향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