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황룡강에서 펼쳐진 ‘장성 홍길동축제’ 향연 속 장성 청소년을 널리 알리다.

청소년 실물경제 뻔뻔비즈(Fun Fun Biz) 체험 부스 운영

뉴스24 | 기사입력 2018/05/24 [07:05]

아름다운 황룡강에서 펼쳐진 ‘장성 홍길동축제’ 향연 속 장성 청소년을 널리 알리다.

청소년 실물경제 뻔뻔비즈(Fun Fun Biz) 체험 부스 운영

뉴스24 | 입력 : 2018/05/24 [07:05]

▲     © 뉴스24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 18일(금)~20일(일) 장성 공설운동장에서 ‘제19회 장성 홍길동 축제’에 참여하여 2018년 청소년 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Fun Fun Biz),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 체험부스를 운영 하였다. 

 

뻔뻔비즈(Fun Fun Biz)란? 학업중단 청소년들로 하여금 실제로 경제체험을 해봄으로써 경제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실질적인 소득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경제적인 자립준비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체험부스를 운영 하기전 총3회의 사전모임을 갖으며 운영 주제인 ‘걱정인형 만들기’ 선정 및 화관판매, 역할배분, 준비물, 판매활동, 판매계획 세우기등 운영에 대한 준비를 실시 하였다.

 

▲     © 뉴스24


당일 현장에서는 드넓고 아름다운 황룡강이 펼쳐진 풍수를 벗삼아 힐링을 하기위해 다양한 연령층들이 방문 하였고 체험부스 가운데 당연 돋보이는 체험부스를 뽑혀 많은 발걸음을 해주웠다. 이번 뻔뻔비즈 실물경제 활동은 체험하고 판매한 수익금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인권과 명예회복을 위한 ‘평화의 소녀상’ 건립운동에 함께 하고자 학교 밖청소년의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축제에 참여한 송◯◯(18세)는 ‘수익금을 소녀상 건립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고 뜻깊게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해준 센터에 고마움을 전하며 이번 부스운영을 준비하면서 경제활동에 대해 좀 더 깊게 생각 할 수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실제 경제 체험을 통하여 경제 지식을 쌓도록 돕고 경제적 자립과 자기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수 있는 활동을 준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산하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지원 및 학업복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며 검정고시 과목 교육이 가능한 자원 봉사자들도 상시 모집 중 이니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자원봉사자들은 061)393-1387로 문의하면 된다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