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8년 제2회 8월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뉴스24 | 기사입력 2018/05/15 [22:12]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18년 제2회 8월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뉴스24 | 입력 : 2018/05/15 [22:12]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덕진 센터장) 꿈드림은 지난 4월 7일(토) 시행한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험에서 청소년 7명, 성인 1명이 응시하여 전체합격자 4명, 과목합격자 4명의 성과를 이루었다.   

▲     © 뉴스24



수업운영 방식은 과목별 강사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업 이외 인터넷 강의 및 1:1 학습멘토을 지원하여 부족했던 교과과목을 보충하여 검정고시 대비에 있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현재 센터에서는 하반기 수업이 개강하여 2018년 제2회 8월 검정고시 대비반을 상시 모집 중이다. 매주 화요일(수학, 영어), 목요일(국어, 한국사), 금요일(자율학습) 오전 10시 부터 15시 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이 밖에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소속감 및 경험 증진 향상을 위해 건강검진, 문화체험 및 특별야외활동, 직업 ․ 진로체험, 집단교육, 자기개발 프로그램수학여행, 대학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스마트(검정고시)교실은 현재 지역사회에서 인지도가 상승하여 꾸준히 전화문의, 방문접수가 오고 있고 장성군에서 검정고시 지원사업이 안정적으로 기반을 형성하여 높은 관심과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이○○(18세)은 “혼자 공부를 시작해야 하는 부담감 때문에 어려움도 있었고 포기 하려고 하였지만 센터를 다니면서 검정고시 준비과정을 꼼꼼히 챙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덕진 센터장은“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을 놓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교육환경에 더욱 기여하고 폭넓은 시각을 바라 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연계자원을 이용하여 진행 할 예정이다.”며 지역사회에서 학업중단 청소년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깊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 하였다.


여성가족부 산하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지원 및 학업복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며 검정고시 과목 교육이 가능한 자원 봉사자들도 상시 모집 중 이니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자원봉사자들은 061)393-1387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