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 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학과 문화의 만남 프로젝트 활동으로 창의·융합적 사고력 UP!
2017. 장성영재교육원 자기 주도 캠프 운영
 
뉴스24 기사입력  2017/11/29 [15:33]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11.27.(월)~11.28.(화) 1박 2일 동안 ‘2017. 장성영재교육원 자기 주도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성영재교육원 자연영재와 발명영재 학생 70명이 팀별 계획한 프로젝트를 부산일대에서 주도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을 신장하고자 추진하였다.
      
▲     © 뉴스24

이번 캠프에서 영재교육원 학생들은 9팀으로 나눠 ‘부산의 건축물 속에 숨은 역사와 과학을 찾아라’, ‘부산의 다리를 파헤치자’,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의 현장을 찾아라’ 등 9개 프로젝트 주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팀 과제 해결을 위해 팀원과 협력해 전문가와 면담하고 현장을 방문하며 탐구하고, 그 결과를 전체 발표를 통해 다른 팀원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과학전문 김옥자 강사가 진행하는 ‘가자, 자연으로! 자연 친구 사귀기’ 강연을 듣고 실험·실습에 참여해 봄으로써 과학적 소양과 견문을 넓히고 자연친화적 태도를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장성교육지원청 김상윤 교육장은 “과학과 문화를 융합한 경험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데 매우 유익한 기회로 미래 사회를 주도할 영재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소통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하며, 지역 명품인재육성에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29 [15:33]  최종편집: ⓒ 뉴스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