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YC(YellowCity)동행클럽 ‘밝은 세상 만들기’
장성 자원봉사단체, 북일면 거주 독거노인 33세대 LED전등 교체
 
뉴스24 기사입력  2017/11/08 [17:12]

▲     © 뉴스24


(장성=뉴스24) 김숙화 기자 = 장성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만든 봉사단체‘YC(Yellow City)동행클럽’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의 집을 찾아 조명을 LED 등으로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벌여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북일면 관계자에 따르면 봉사단체 YC 동행클럽(회장 김현태, 장성읍 청운3동장)이 지난 10월 28일과 11월 6일 2일동안 북일면의 저소득 독거노인 33세대를 직접 방문해 낡은 실내등을 LED 전등을 무료 교체했다. 

‘YC 동행클럽’은 장성군에 거주하는 공직자, 자영업, 직장인 등 50여명이 이웃 나눔 실천을 위해 결성한 순수 자원봉사단체로 2016년 6월 첫 결성됐다.  

지금까지 시각장애인과 함께 경로당 안마봉사, 환경정화활동을 펼쳐 왔으며, LED 교체 봉사는 이번 북일면을 시작으로 나머지 10개 읍면에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YC동행클럽의 지원을 받은 송모 어르신은 “그동안 어두워 침침한 집안에서 생활해왔는데 LED 전등으로 집안을 환하게 만들어 줘 정말 고맙다”고 연신 웃음을 지었다.  

류이경 북일면장은 “북일면의 독거어르신들에게 밝고 쾌적한 환경을 위해 큰 도움을 준 것에 대해 봉사단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면 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08 [17:12]  최종편집: ⓒ 뉴스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