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성군 ‘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연다
3일 1,500여명 모여 장애인-비장애인 화합행사...모범 장애인 등 24명 표창
 
뉴스24 기사입력  2017/11/01 [20:04]
장애인들의 자립의지를 북돋는 화합행사가 열린다.
 
장성군은 3일 군민회관에서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응원하고, 비장애인과 화합을 도모하는 ‘제5회 장애인 한마음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장성군이 후원하고 전라남도장성장애인협회가 주관하는 ‘한마음대축제’는 장성군수를 비롯한 주요 귀빈과 장애인 등 1천 5백여명이 함께하는 큰 규모의 행사로, 장애에 대한 장성 군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이들이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히 활동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5년째 개최해 오고 있다.
 
행사는 상무대 군악대의 사전 공연과 기념식, 화합행사로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 11명과 행사 진행에 적극적인 도움을 준 51 군수지원단 13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     © 뉴스24

모범 장애인에는 박종석(장성읍), 변창연(진원면), 염강덕(남면). 김순례(동화), 임영근(삼서), 김원준(삼계), 노효순(황룡), 이양규(서삼), 변동관(북일), 최성녀(북이), 유을상(북하) 씨가 선정됐다.
 
기념식 후에는 장애인들이 주인공이 되어 겨루는 읍면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과 기념품 증정행사가 이어진다.
 
유두석 장성군수는“모든 군민이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는 것이 장성군복지의 기본 방침이다”며“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이 제대로 이뤄지고 장애가 편견의 대상이 되지 않은 따뜻한 장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 장애인복지관을 개관하고 장애인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재활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운영중인 ‘장애인 콜택시’도 올해 하반기 추가 구매해 총 3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11/01 [20:04]  최종편집: ⓒ 뉴스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