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성아카데미, 문요한 정신과 의사 강연
21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치유의 인문학” 주제로 강연
 
뉴스24 기사입력  2017/09/19 [17:01]

▲     © 뉴스24

(장성=뉴스24) 김숙화 기자 = 제 1013회 장성아카데미는 정신경영아카데미 대표인 문요한 정신과 의사를 초청해 ‘치유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문씨는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정신과 의사이자 심리치료 전문가로 심리훈련 전문 교육기관인 정신경영아카데미의 대표를 맡고 있다.     

학교, 기업체, 공공기관뿐 아니라 KBS ‘아침마당’, EBS ‘정보마당’,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강연을 했다.    

주요 저서로는 베스트셀리인 <굿바이 게으름>과 <여행하는 인간>, <스스로 살아가는 힘>, <천개의 문제>, <굿바이 게으름> 등이 있다.    

21일 강연에서 문씨는 ‘치유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극혐’, 사회적 폭력 등의 문제와 이를 함께 해결하는 치유의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된다. 공개 강연으로 누구나 들을 수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19 [17:01]  최종편집: ⓒ 뉴스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