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 교육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성교육지원청, 다음세대를 살리는 자녀코칭 레시피 부모교육
 
뉴스24 기사입력  2017/09/12 [23:30]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12일(화) 오전 10시 장성관내 초·중·고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간 공감소통을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 뉴스24

‘다음세대를 살리는 자녀코칭 레시피’라는 주제로 가족 내 역동적 관계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양육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UP학습코칭 임영숙대표 를 초빙해 토크 방식으로 운영하여 학부모의 몰입도를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부모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할 수 있는 대화방법을 알게 되서 내 아이의 입장을 생각해 보게 되고, 자녀와의 관계 회복을 위해 소중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아이와의 관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모교육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김상윤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격히 변화하는 학교교육에 다양한 방식의 역할에 대한 자녀와 학부모간의 소통과 배려의 자리를 앞으로도 마련하겠으며, 유익한 연수를 통해 공감능력을 향상시키고 효과적인 자녀양육 지도방법을 접목해 화목한 가정생활을 영위하기를 기대 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9/12 [23:30]  최종편집: ⓒ 뉴스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