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동물대체시험인증센터 구축 박차

화순군, 전남도‧KTR 등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24 | 기사입력 2013/10/02 [20:45]

국내 첫 동물대체시험인증센터 구축 박차

화순군, 전남도‧KTR 등과 투자협약 체결

뉴스24 | 입력 : 2013/10/02 [20:45]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2일 전라남도청에서 전남도, 화순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간 동물대체시험인증기반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     © 뉴스24

이날 협약식은 지난 9월 말 산업통상자원부 사업자 선정 심의위원회에서 ‘동물대체시험인증기반구축사업’이 산업융합연구기반구축 공모 지원사업으로 최종 확정된 데 따른 것이다.
 
협약식에는 박준영 도지사, 김연태 화순부군수, 최형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장(KTR), 지역 경제관련 협의회 및 단체 등이 참석했다.
▲     © 뉴스24
 
투자협약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동물대체시험인증센터 건립, 전남 소재 기업에 대한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동물대체시험인증기반구축사업 협약이 체결됨으로써 화순생물의약산업단지 내 1만3,200여㎡ 부지에 총사업비 166억 원을 투입해 2016년까지 약 4,000㎡ 규모의 시설물과 시험․평가․인증장비가 구축된 동물대체시험인증센터가 들어서게 된다.
 
국내 최초로 전임상시험을 기존의 동물을 활용한 방식이 아닌 세포, 미생물, 계란 등을 활용한 동물 대체 시험표준절차를 위한 기술개발과 기업제품의 시험, 평가, 인증서비스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동물대체시험인증센터를 이용한 전남 소재 기업에 시험․평가비의 30% 할인과 해외수출인증, 기술혁신, 기술정보제공, 교육훈련 등이 지원된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앞으로 신규 인력 충원 시 지역 인력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자체사업 확대 시 우선적으로 화순에 투자하게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