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모든 항목 ‘적합’ 판정 60개 항목 중 43개 불검출, 나머지는 기준 이하

유두석 군수 “수돗물 안전성 입증… 깨끗한 물 공급 위해 최선 다할 것”

뉴스24 | 입력 : 2021/07/19 [09:53]

  © 뉴스24


장성군 수돗물이 먹는 물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판정됐다
.

 

16일 장성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6월 중 2분기 상수도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채수는 장성정수장과 일반 수도꼭지 11개소, 급수 과정별 5개소에서 진행됐다.

 

미생물,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유기물질, 소독제 및 소독부산물질 등 총 60개 항목에 대한 면밀한 검사가 이뤄졌다.

 

그 결과 납, 불소, 비소 등 43개 항목은 전혀 검출되지 않았으며, 질산성질소 등 17개 항목은 기준치보다 훨씬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 상수관로 중점관리지역 16곳을 선정해 월 2회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판정됐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먹는 물의 수질은 군민 건강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면서 이번 수질검사 결과를 통해 장성군의 상수도 안전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유두석 군수는 지속적인 시설개선 등을 통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성군은 청결한 환경 유지를 위해 6억원을 들여 정수장 위생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 정수장 공정별 모니터링 시행과 유충 퇴치기 설치를 통해 수돗물 유충 발생을 차단하고 있다.

 

한편, 장성군이 매월 실시하고 있는 먹는 물 수질검사 결과는 장성군 누리집 또는 국가상수도정보시스템(waternow.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