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황룡강에 어린이 테마공원 들어선다

해바라기 정원 유명한 ‘황미르랜드’ 일원… 물놀이장, 호빗의 동굴 등 설치

뉴스24 | 입력 : 2021/07/19 [09:43]

  © 뉴스24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황룡강에 어린이를 위한 테마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이목을 끈다. 위치는 강 상류지점인 황미르랜드(장성읍 장안리 610-1번지) 일원으로, 황룡강 꽃길 안쪽에 깊숙이 자리잡았다.

 

테마공원이 들어서는 황미르랜드는 100만 송이 해바리기 정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19년 황룡강 노란꽃잔치 당시, 세 번의 가을 태풍을 이겨내고 꽃을 활짝 피워 방문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공원 조성은 2017년부터 기획됐다. 황미르랜드에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관광 아이템을 마련하고자, 유두석 장성군수가 어린이 특화공원 건립을 제안한 것이 시초다.

 

이후 약 36600규모의 부지를 확보하고, 옹벽 블록과 조경석을 공원 주변에 쌓았다. 올해에는 본격적인 우기(雨期)가 시작되기 전에 일찌감치 제방 설치를 마쳤다. 현재 제방 경사면을 활용한 오름산책길을 조성 중이다.

 

군은 오는 9월까지, 노란예술센터~테마공원을 잇는 인도교(노란예술센터교)를 비롯해 호빗의 동굴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 소개된 상상 속의 부족인 호빗족의 집을 재현해 독특한 재미를 안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원 조성사업을 마무리한 뒤에는 다양한 놀이시설을 추가적으로 설치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성군은 미로 정원, 착시 현상을 불러일으키는 트릭 아트 존(trick art zone), 황룡강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아이들이 활기차게 뛰어놀 수 있는 레이싱 카 트랙과 킥보드 레일, 어드벤처 놀이시설, 물놀이장도 설치한다.

 

그밖에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조경도 갖춘다. 최종 완료 시점은 오는 2023년 무렵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장성 황룡강은 옐로우시티 프로젝트(황룡강에서 착안한 도시 디자인발전 사업)’가 시작된 발원지이자 프로젝트를 완성 짓는 종착점이라며 상류 지역인 황미르랜드에 온 가족이 즐겨 찾을 수 있는 테마공원을 조성해 군민과 방문객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에 활력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황미르랜드 인근에 노란예술센터도 조성하고 있다. 전문 전시 공간과 홍보관(1), 휴게 공간(2), 전망대(옥상)를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