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사)한국패시브건축협회 탄소중립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24 | 입력 : 2021/04/05 [08:31]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과 (사)한국패시브건축협회(협회장 최정만)는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국립공원시설 탄소중립 실현 및 소규모 건축물 에너지 최적화 협력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4월 2일 체결했다.

 

  © 뉴스24



이번 업무협약은 국립공원 시설물의 탄소중립 실현을 추구하는 국립공원공단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축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증기술을 연구‧보급하는 한국패시브건축협회가 상호 기술협력을 통하여 최적화된 저에너지 소비 건축물의 실증적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소규모 건축물 소비에너지 절감 효과에 대한 실증을 통해 공원 내 저에너지 건축물 확대 보급 및 대국민 홍보를 실시할 계획으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실체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세계적 기후변화 위기 대응과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국립공원공단이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