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년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사업 업무협약식 및 교육연수

뉴스24 | 입력 : 2021/03/23 [18:07]

한국청소년상담지원협회(협회장 임현선)는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 장석웅이 실시하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사업을 위탁받아 3월부터 진행하였다. 

 

  © 뉴스24

 

의무교육단계는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말하며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비행,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이유로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의 학력을 인정하여 학업을 지속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사업이다.

 

코로나로 인해 방역수칙을 지키며 대면과 비대면을 동시에 진행하였으며 2021년 3월 19일(금) 장성 오투스토리에 모여 22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들과 전라남도교육청 정필환 장학관 외 2명이 참석하였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년도 사업상황과 올해의 사업 방향에 대해 교육 및 협약식을 진행하였고 ‘한 아이도 놓치지 않겠다’라는 마음으로 단발성 사업이 아니라 각 시군센터에서 청소년 안전망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연계할 수 있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변에 소식을 접하지 못한 미취학·학업중단학생이 있을경우 가까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방문이나 국번 없이 1388 또는 한국청소년상담지원협회 061)810-1388로 전화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