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소형농기계 교육, 인기 ‘폭발’

100명 정원에 170명 지원… 열기 ‘후끈’ - 25일 개강… 면허증 취득 시 교육비 50% 지원 혜택도

뉴스24 | 입력 : 2021/03/19 [19:08]

장성군이 오는 25일 실시 예정인 첨단 소형농업기계 면허취득 교육이 농업인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교육대상자 모집에 정원(100명)을 크게 웃도는 170여명이 지원해,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 뉴스24



앞선 16일, 장성군은 사전설명회를 갖고 교육 대상자와 교육 일정을 최종 확정했다. 본격적인 교육은 이달 25일부터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추진된다.

 

굴삭기, 지게차, 스키드로더 등 3톤 미만 첨단 소형농기계를 대상으로 하는 면허증반 교육은 이론 6시간, 실습 6시간 총 12시간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성군은 이틀 간의 교육을 이수해 면허증을 취득한 교육생에게 교육비의 50%(최대 15만원)를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첨단 소형농기계는 효율성이 높고 활용범위가 넓어 농업현장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인다”면서 “농업인들의 관심이 큰 만큼, 수준 높은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부터 소형농업기계 면허증반 교육을 추진해온 장성군은 지난해까지 총 178명의 지역 농업인이 면허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냈다. 오는 4월에는 농업용 드론 자격증반 교육도 시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