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장성군 농림보조사업, 지역 농업인들 ‘큰 관심’

군, 새해 주요 보조사업 130여 건 추진

뉴스24 | 입력 : 2021/01/02 [12:29]

장성군이 ‘2021년 농림분야 보조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담당공무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 뉴스24



군은 설명회를 통해 ▲2021년 달라지는 농정시책 및 농정방향 안내 ▲ 사업별 추진 방향 ▲지방보조금 관리 기준 및 보조사업 추진 요령 등을 안내했다.

 

장성군은 ‘보조사업 일몰제’를 시행해 2020년 보조사업 가운데 실효성이 미흡한 사업은 지양하고, 필요성이 높은 신규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경관단지 조성 ▲명품 쌀‧한우 육성 ▲아열대작목 집중 육성 ▲장성꽃 생산기반 구축 ▲유통체계 구축 ▲온라인 농업교육 강화 등을 목표로 하는 새해 주요 보조사업 130여 건이 수립돼, 농업인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장성군은 농업 관련 사업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업별 개요, 사업 내용, 담당직원 연락처 등이 수록된 2021년 농림분야 보조사업 안내서를 제작해 각 마을회관마다 비치했다.

 

군 관계자는 “2021년 보조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