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산물 직거래장터 참여 농업인 ‘맞춤 교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원… 타 지역 우수사례 소개, 고객 응대 방법 전달

뉴스24 | 입력 : 2020/11/18 [15:04]

장성군이 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 현장교육’을 열었다. 교육에는 장터 운영에 참여 중인 지역 농업인 70여 명이 함께 했다.

 

  © 뉴스24


이번 교육은 장성군의 요청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으로부터 강사 및 강의 교재 일체를 지원받아 진행됐다.

 

첫 번째 강의는 안성시 로컬푸드 안성농업인직거래주말장터협의회 오주웅 회장이 맡았다. 오 회장은 타 지역 장터의 운영 사례를 소개한 뒤, 직거래장터가 지닌 가치에 대해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오 회장은 장성호 수변길 상품권 교환제를 언급하며 “관광 수요와 지역 상권을 연계시킨 참신한 발상”이라고 평가해 이목을 끌었다.

 

이어서 강단에 선 김재림 위너코칭 대표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고객 응대 방법’을 강의했다. 장터 방문 고객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법, 악성 소비자(블랙 컨슈머) 대처법 등을 전달해 청중의 호응을 얻었다.

 

장성군 관계자는 “교육 참여 농업인들을 중심으로 ‘2021년 장성군 직거래장터 참여농가 인력풀(pool)’을 구성할 방침”이라며 “마케팅 등 다방면에 걸친 지원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