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제2기 청년협의체 출범식 가져

위원 28명 위촉… 향후 운영 방안 등 논의

뉴스24 | 입력 : 2020/11/09 [08:35]

장성군이 ‘제2기 장성군 청년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하고 위원 28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군은 그동안 코로나19 영향으로 출범식을 미뤄오다가, 방역 상황이 안정세로 접어듦에 따라 출범식 개최를 결정했다.

 

  © 뉴스24


장성군 청년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하는 구심체 역할을 맡는 단체다. 청년과의 소통, 의견 수렴 및 전달, 청년 문제의 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등의 활동을 펼친다. ‘장성군 청년발전 기본 조례’에 의거해 구성됐다.

 

이날, 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토의 시간을 가진 청년 위원들은 향후 청년협의체 운영 및 활동 방향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눴다.

 

장성군은 추후, 청년협의체의 의견 수렴을 위해 자주 모임을 갖는 한편, 청년센터 조성 추진 등 실질적인 협의체 활동 지원에도 나설 방침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인구 감소시대에는 청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장성군 청년협의체가 청년 문제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거버넌스 파트너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성군은 2020년 인구정책의 목표를 ‘어제보다 더 젊은 옐로우시티 장성 건설’로 설정하고 청년 자립 및 주거 지원, 청년 일자리 지원, 청년 귀농인 정착 지원 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