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행안부 재정분석평가 ‘우수단체’ 선정

자체수입 증대 노력, 경비 절감 등 ‘효율성 분야’ 높이 평가

뉴스24 | 입력 : 2020/10/13 [15:07]

▲     ©뉴스24

 

장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0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평가에서 효율성 분야 우수단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인센티브를 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2019년에도 종합우수단체로 선정된 바 있다.

 

행안부 재정분석은 매년 전국 자치단체의 재정현황 및 성과를 전년도 결산자료에 근거해 종합 분석평가하는 대표적인 지방 모니터링 제도다. 올해에는 2019년 결산자료를 바탕으로 효율성, 건전성, 계획성 총 3개 분야와 13개 주요 재정지표로 구분해 각 단체의 재정현황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장성군은 지방세, 세외수입 등 세입과 지방보조금 및 자체경비 비율 등 세출 부문을 평가한 효율성분야에서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효율성 분야는 자체수입비율, 지방세징수율, 체납액관리비율, 지방보조금비율, 출자출연전출금비율, 자체경비비율의 6개 지표를 근거로 평가한다.

 

장성군은 자체 수입을 늘리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 효율적 재원 관리를 위한 적정 수준의 지방보조금 예산 편성 행정운영을 위한 자체경비 등을 절감한 결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건전한 재정 운영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미래 경쟁력을 고양시켜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