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 보드게임을 통한 심리건강 증진 프로그램 실시

학교폭력 및 코로나 블루(우울) 예방 가족 보드게임 진행

뉴스24 | 입력 : 2020/09/23 [10:46]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덕진 센터장)는 학교폭력 및 코로나 블루 예방 가족 보드게임 <Let’s Play> 프로그램을 장성 관내 60가족에게 신청을 받아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하고 있다.

 

  © 뉴스24


이번 프로그램은 2차시로 나뉘어 1차(9월 14일~17일) 신청, 2차(9월 21일~25일) 신청으로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19로 인하여 청소년의 심리 건강 증진 및 일상으로 복귀를 위해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지키고 코로나바이러스 19를 슬기롭게 예방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또한 최근 학교폭력이 저연령으로 확산, 정서적 폭력(언어폭력, 사이버폭력)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조기 학교폭력 예방을 목적으로 가정 안에서 의사소통 방법 학습 및 가족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게 계획되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센터가 휴관 중인 가운데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 및 방역물품과 가족 활동 안내를 드라이브 스루로 배부하였다.

 

가정에서 함께 소통하며 보드게임을 해 보고 활동사진과 체험소감, 만족도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의 연장 선상에서 운영자 및 참여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해 코로나바이러스 19 확산을 예방하는데 장성군민이 동참하도록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여자는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밖으로 나가는 것이 조심스러워 답답하였는데 가족끼리 다 같이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함께하니 기분 좋았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였다.

 

이덕진센터장은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활동으로 지속되는 코로나바이러스 19로 인하여 심리적 위기 상황에서 부모와 자녀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증진시키고 가족 내 소통에 도움이 되어 건강한 가족관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성군(유두석 군수)에서 (사)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박종 이사장)가 위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가족 보드게임 이외에도 가족캠프 및 개인상담,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 운영을 통해 비대면 상담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은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js1388.or.kr) 및 전화(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