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문화원, 2020년 상반기 교양 강좌 실시

장성향교 문영수 전교 “유교란 무었인가. ?” 열강 펼쳐

뉴스24 | 입력 : 2020/07/30 [16:01]

 

장성문화원(원장 김봉수)은 2020년 장성문화원 교양강좌를 장성향교 문영수 전교(전남 전교협의회 회장)를 모시고 문화원 회의실에서 “동서양 인문학 산책”이란 주제를 가지고 약 1시간 30분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코로나 19의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문화원 회원과 일반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것을 이번에는 문화원 이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서 ‘유교란 무엇인가’를 화두로 두고 동학사상과 서양 사상을 비교 분석하며 현대사회에서 성리학적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 의, 예, 지, 신의 의미가 주는 사상적 카타르시스를 강의했다.

 

강의를 듣는 문화원 이사 정 모 씨는 ‘ 강의의 주제가 신선하고 간략해서 짧은 시간이지만 성리학을 이해하고 현대사회에서 성리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훌륭한 강의였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문영수 전교는 ‘언행일치, 학행일치의 유교의 근본 사상이 실종되고 삼강, 오륜이 무너진 현시점에서 이번 강의로 인하여 ‘유교 사상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김해볼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