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옐로우시티 스타디움 “11월에 만나요”

5000석 규모 공설운동장 건립… 군, 전남체전 유치 추진 중

뉴스24 | 입력 : 2020/07/16 [15:38]

장성군민의 숙원 사업인 옐로우시티 스타디움(공설운동장)의 준공이 머지않았다. 장성군은 16일 현재 전체 공정의 75%를 완료해, 예정대로 올해 11월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뉴스24

 

장성군이 기산리 일원에 조성 중인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은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관람석과 4층 규모의 본관동, 국제경기 규격의 축구장을 갖춘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씨름장, 소공원,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7만4911㎡ 규모에 이르는 공사 부지는 황룡강의 지류인 취암천의 물줄기를 직강화하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확보했다.

 

장성군은 운동장 및 도로의 포장과 관람석 설치, 수변공원 및 소공원 조경 작업 등 남아있는 공정을 올해 11월까지 차질 없이 마무리할 방침이다.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이 완공되면 각종 체육행사는 물론, 전국 규모의 대규모 행사 유치가 가능해 장성군민의 삶의 질을 한층 높이고, 주민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성군은 현재 전라남도 체육대회 유치위원회를 발족하고 전남체전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인근에 문화‧체육시설이 밀집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장성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해 홍길동체육관, 수영장 등과 가까워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온 군민의 성원과 관심 속에 건립 중인 장성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은 장성군민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위한 고품격 체육시설”이라며 “장성군의 발전상을 널리 알리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