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군민 쉼터 ‘장성읍 관내 공원’ 정비

장성공원, 성산공원 환경 정비 - 수목 전정 및 병해충 방제, 풀베기 등 작업 완료

뉴스24 | 입력 : 2020/06/07 [10:34]

 장성군이 주민들의 산책 코스 및 휴식 공간인 장성공원, 성산공원의 환경을 정비해 군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 장성공원 '자연생태놀이터'  © 뉴스24


장성군은 군민들의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맞아 공원 환경 정비를 추진했다. 장성공원 내 수목 전정과 시비, 병해충방제를 위한 조경 유지관리와 잔디 깎기 및 제초작업 등을 진행했다. 또한 성산공원 내 산책로와 운동기구 주변 풀베기 작업을 추진해 지역 주민의 편의를 도모했다.


특히 어린이의 학습 및 놀이 공간으로 이용되는 장성공원 내 ‘자연생태놀이터’의 보완도 함께 추진했다. 놀이터 주변 바닥도 재정비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공원 미관개선을 위해 ‘옐로우시티 장성’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수종을 식재했다. 장성공원 산책로에 붉노랑상사화, 털머위, 원추리 등을 심었으며, 주차장 부지 축대 벽 주변에는 황금담쟁이와 황금세덤을 식재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군민들이 관내 공원에서 편히 머물 수 있도록 관리 하겠다”면서 “더욱 밝고 쾌적한 공원 환경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성군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놀이시설물을 수시로 점검 및 보수하고, 조경수 식재, 잡초 제거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