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작물재해, 보험으로 대비하세요”

가입보험료 85% 지원으로 농가 부담 완화...벼 6월26일까지 신청

뉴스24 | 입력 : 2020/05/18 [21:58]

 장성군이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로부터 농가의 경제적 손실 최소화를 위해 ‘농작물재해보험’의 가입 독려에 나섰다고 밝혔다.

 

‘농작물재해보험’이란 자연재해, 유해조수 피해 등 재해로 인한 농작물의 피해를 보상하여 농가의 소득 및 경영안정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 뉴스24


장성군은 벼 등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확대를 위해 농가 보험료의 85%를 지원한다. 농가는 보험료의 15%만 부담하면 된다.

 

보험 가입 대상은 벼를 재배하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 또는 농업 관련 법인이다. 가입 기간은 오는 6월 26일까지이며, 지역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시 태풍, 강풍, 호우 등 자연재해와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 화재로 인한 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특약을 통해 병충해 피해 7종(흰잎마름병, 줄무늬잎마름병, 벼멸구, 도열병, 깨씨무늬병, 먹노린재, 세균성벼알마름병)도 보상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장성에서 발생한 이상저온, 태풍, 병충해 등 자연재해로 805농가가 43억여원의 피해 보상을 받은 바 있다. 실제 벼 10,273㎡를 경작하는 김 모씨는 보험료 14만원 중 2만8천원(농가부담액)을 내고 가입하여, 태풍 피해로 인한 보상금 78만원을 수령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많은 농업인이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하여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 발생에 대비하기 바란다”며 “지역 농가가 안정적 농업경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