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수 도의원, ‘전남도교육청 인문학 교육진흥조례’ 대표 발의

인문학 교육 지원 제도적 뒷받침 마련

뉴스24 | 입력 : 2020/05/13 [14:03]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유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장성1)이 대표발의 한 ‘전라남도교육청 인문학 교육 진흥 조례’가 13일 제341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를 통과했다.

 

  © 뉴스24


이 조례안은 학교를 다니는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삶과 사회에 대한 인문학적 통찰력을 갖추도록 돕기 위해 제정됐으며, 교육감이 인문학 교육 진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인문학 주간을 지정해 운영하도록 했다.

 

특히 인문학 교육 진흥 사업으로 인문학 체험활동을 비롯해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인문학 교육 관련 교원 연수나 동아리 활동 지원, 인문학 교육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제시했다.

 

유 의원은 “지나친 경쟁과 입시위주의 교육풍토로 인해 인문학적 성찰의 기회를 상실한 우리 교육에 체계적으로 인문학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조례를 추진하게 됐다”며 “인문학 교육 진흥 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학생들이 통찰력을 갖춘 인격체로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오는 22일 열리는 제341회 임시회 제 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