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간부공무원,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착한 기부・착한 소비 확산’...군민 행복 응원

뉴스24 | 입력 : 2020/05/07 [06:44]

 장성군 간부공무원들은 지난 6일 유두석 장성군수 주재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     ©뉴스24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간부공무원부터 솔선하여 ‘착한 기부와 착한 소비’ 확산을 도모해 가자는 취지에서 자유로운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번에 기부하는 재난지원금은 세대별 지원 금액 중 본인 의사에 따른 금액만큼 기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기부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관내에서 소비하여 단기간에 지역 경기 부양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지역에 대해 늘 애정 어린 마음으로 군정을 추진해 오고 있는 간부공무원들이 이렇게 솔선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결의하니 그 진심이 우리 군민에게 전해져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성군은 지난달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유두석 군수와 전 공직자가 4천만원 상당의 성금을 기탁한 바 있고, ‘2020 장성사랑 문화데이’운영 등을 통해 관내 상가 이용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4일 저소득층에 대한 현금 일괄지급을 시작으로 오는 11일에는 카드사 온라인 신청, 18일부터는 주소지 읍면 사무소 방문 신청을 받아 전 국민에게 지급되며, 신청을 하지 않거나 지원금 기부를 신청할 경우 연말소득 정산 시 세액공제혜택이 주어진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