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야..

뉴스24 | 입력 : 2020/05/04 [10:07]

내일은 어린이날이다. 어린이들의 바깥활동 증가와 더불어 각종 안전사고 및 교통사고로 인한 부상이나 상해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 뉴스24


요즘들어 어린이의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면서 어린이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날로증가하고 있다
.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어린이들이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사고율이 증가하고 있다. 발생하는 사고의 과반수 이상이 가정이나 가정과 연계된 상황에서 일어나며 특히 만3세 미만의 영유아는 안전에 대한 인식이나 대처능력이 부족하고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가장 높은 시기이기 때문에 그 필요성이 절실히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고 위험요인을 미리 제거하고 사고를 당했을 경우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종합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예방대책으로는 집안 기물이 모두 어린이에게는 사고를 조장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집안에 혼자 내버려 두어서는 절대 안된다. 또한 위험한 도구는 잠금장치가 되어있는 보관함에 보관하고 가위, 칼 등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며 일단 사고가 나면 무리한 조치보다는 사고를 당한 어린이의 마음부터 안정시킨 후 119에 신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정에서의 일상적인 작은 요인이라도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여 부모는 집안에서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규칙이나 그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익혀 두어야 한다. 이번 어린이날 만큼은 절대로 집안에서나 바깥활동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힘써야 할 것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