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위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 응원 드림팩” 지원

검정고시 어려움 겪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응원 박스, 재미와 감동을 함께 전달!

뉴스24 | 입력 : 2020/04/20 [08:11]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4월16일(목)부터 21일(화)까지 코로나19로 검정고시 진행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출문제, 핵심총정리집과 함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꿈 응원 드림팩” 30개를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창문 내리고 안전하게 받기)를 통해 전달하였고, 멀리 사는 청소년들에게는 택배로 보내며 비대면으로 “꿈 응원 드림팩”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 뉴스24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기간이 길어지면서 일정 변경과 외부활동이 제한 되고있는 상황이다. 이에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변경된 검정고시 시험일정에 답답함을 느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며 검정고시 준비를 돕기 위해 응원 드림팩을 만들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달하였다.

 

응원 드림팩에는 청소년들의 코로나19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마스크, 손 소독제를 준비하였고, 외부활동의 제한으로 집에서 생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간편 식료품과 간식, 검정고시 준비에 있어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준비할 수 있는 필기구 및 검정고시 핵심교재와 수능특강교재 등으로 구성하였다.

 

이는 ‘여성가족부’의 지원 학교밖청소년사업을 통하여 간편 식료품과 간식을 제공할 수 있었으며, ‘전라남도교육청’의 검정고시 지원사업을 통하여 검정고시와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재를 지원함으로써 함께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다.

 

“꿈 응원 드림팩”을 받은 한○○청소년은 ‘꿈 응원 드림팩을 받는 순간이 너무 즐거웠고 마스크랑 손소독제, 그리고 간식이랑 간편 음식이 들어 있어서 든든하고 기분이 좋았다. 또한, 시험일정이 뒤로 미뤄지면서 공부를 하는 것이 불안하고 힘들었는데 교재랑 필기구를 지원해주셔서 다시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 라고 하였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와 건강 상태를 전화, 문자를 이용해 수시로 확인하였으며, 코로나19로 길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마음이 지쳐가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응원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매진하고 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