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유류 ․ 전기 ․ 가스 취급부주의는 주택화재 원인

뉴스24 | 입력 : 2020/03/02 [10:22]

  © 뉴스24


여러 가지 재난으로 말미암아 인간생할에 불행이 초래되는 일이 많지만 그 중 화재로 인해 귀중한 생명과 재산이 일시에 손상을 입게 되는 것은 참으로 비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화재로 말미암은 인명의 손실은 대부분 소방에 대한 지식 부족과 소방시설의 미비로 기인되고 있다. 그러나 이는 일상생활에 있어서 소방에 대한 관심과 상식을 가지고 화재예방에 관한 주의를 게을리 하지 않고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면 예방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우리나라 주택화재는 매년 증가 추세에 있다. 주택화재의 원인은 주로 유류, 가스, 전기에 의한 취급 부주위로 발생되고 있으며 매년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손실을 볼때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평소 "나에게는" "우리 가정에는" 화재위험이 없겠지 하는 방심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불시에 찾아오는 불행을 우리는 예측할 수 없으므로 나와 내 이웃을 위해 화재로부터 지켜주는 주택 소방시설인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갖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여야 한다.

 

화재발생 초기에 소화기를 적절히 사용한다면 인적, 물적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조그만한 방심이 큰 재앙을 유발하니 화재예방을 위해 소화기의 비치와 화재예방교육도 빼놓 수 없는 대책인 점을 명심하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