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꽃창포, 금영화… 장성 황룡강의 봄이 기다려진다

장성 황룡강 홍(洪)길동무 꽃길축제, 5월 15~20일 개최 예정 - 황룡강 4만평 부지에 다채로운 봄꽃 심어 ‘화려한 연출’ - 내달 13일까지 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뉴스24 | 입력 : 2020/02/20 [16:11]

장성군은 오는 5월 15~20일에 개최할 예정인 ‘장성 황룡강 홍(洪)길동무 꽃길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개최기간이 기존의 3일에서 6일로 늘어난 만큼, 군은 보다 많은 관광객이 축제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뉴스24


장성군은 지난 19일 열린 장성군축제위원회(위원장 김재수) 회의를 통해 봄꽃 식재와 프로그램 등 축제의 기본방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 추이를 예의주시하면서 축제를 준비해나갈 방침이다.
 
지난해 19년 전통의 홍길동축제와 황룡강의 봄꽃을 접목시켜 24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한 바 있는 장성 홍(洪)길동무 꽃길축제는 올해 더욱 다채로운 봄꽃을 마련해 황룡강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다. 이미 황룡강변 13만㎡ 부지에 꽃양귀비와 수레국화, 안개초, 끈끈이대나물 등 초화류의 파종이 마무리됐다. 군은 여기에 노란꽃창포와 금영화 등 옐로우시티 장성을 연상시키는 노란꽃을 더해 화사한 연출을 계획하고 있다.
 

  © 뉴스24


유두석 장성군수는 “황룡강 꽃길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경관 연출과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축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한다.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창의적이면서도 실현 가능한 체험 ‧ 참여 프로그램,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제안받는다.
 
공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13일까지 우편, 팩스,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장성군축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축제 프로그램으로 채택된 아이디어에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