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목재 펠릿 보일러 ‧ 난방기 지원사업 확대

1대당 105만~280만 원… 주택 ‧ 농업 ‧ 임업 ‧ 상업 ‧ 주민편의용 지원

뉴스24 | 입력 : 2020/02/03 [14:35]

 

  © 뉴스24


장성군은 3일, 올해 친환경 목재 펠릿 보일러와 난방기(난로) 지원사업의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작년까지는 주택에만 지원했으나 올해부터 주택용은 물론 임업 ‧ 농업 ‧ 상업 ‧ 주민편의용 난방기도 지원하기로 했다.

 

목재 펠릿은 톱밥이나 폐목재 등 목재 부산물을 작은 알갱이 형태로 가공한 연료다. 이산화탄소와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이 적어 친환경 연료로 각광받고 있다.

 

장성군은 산림청 보급대상으로 등록된 목재 펠릿 보일러 제품에 한해 구입 비용(400만 원)의 70%인 280만 원을 보조해준다.

 

또 난방기(난로)는 단체 표준(SPS-KFIC-A-001-2082) 표시 인증을 받은 제품에 한해 보조금 105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설치 대상지의 읍 ‧ 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장성군에 실 거주 중인 주민으로 1세대 당 1대만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지원대상이 확대되어 친환경 목재 펠릿 보일러와 난방기가 필요한 주민들을 폭넓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