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행복나눔봉사단원’모집

재능기부를 통한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

뉴스24 | 입력 : 2020/01/23 [15:00]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병성)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행복나눔봉사단’을 2월 3일(금)까지 모집한다.

 

  © 뉴스24


행복나눔봉사단은 지난 2019년 창단되어 2년째 도서관에서 배운 지식을 지역민과 함께 나누며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장성공공도서관 자원봉사단이다.

 
봉사단 활동은 마을로 찾아가는 한글학당을 비롯해 경로당이나 요양원 등 소외된 이웃을 방문해 색소폰, 통기타, 합창 등 공연을 펼치는 공연부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찾아 동화구연, 교과목 지도, 토탈공예 등 배려계층의 학습을 돕는 학습부로 나뉘어 활동한다.

 
올해 3월 중 발대식을 갖고 공식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며 연말에는 봉사단원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이고자 우수 봉사단원에 대한 시상도 할 계획이다.

 
봉사단원 모집은 2월 3일까지이지만, 이후에도 희망자가 있으면 연중 수시 접수한다.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도서관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061)399-1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봉사단은 2019년 총 644명이 참가하여 188회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