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대비 하세요”

동파 대비 상황실 운영, 동파 예방법 홍보 등 피해 최소화 만전

뉴스24 | 입력 : 2019/11/28 [19:39]

 장성군이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파대비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수도 동파 예방 홍보에 나선다.

 

▲     © 뉴스24


장성군은 주민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상수도 동파 예방법과 조치요령’을 담은 안내문을 각 가정에 전달하고 마을방송을 통해 계량기 관리 방법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해서는 계량기 보호통 내부를 헌옷 등의 보온재로 채운 후 뚜껑 부분을 보온재로 덮고 비닐커버로 넓게 밀폐해야 한다. 또한 혹한기에는 수도꼭지를 열어 수돗물이 조금씩 흐르게 해야 한다.

 

계량기나 수도관이 얼었을 경우, 미지근한 물부터 시작해 점차 따뜻한 물을 사용해야 한다. 50℃이상의 뜨거운 물로 녹이면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울러 군은 동파로 인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동파 대비 상황실’과 ‘긴급 복구반’을 편성해 내년 3월 15일까지 운영한다. 동파 발생 시 맑은물관리사업소(061-390-8566) 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하면 된다.

 

강일권 맑은물관리사업소장은 “수도계량기가 동파되면 수돗물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동파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 예방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