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사나이, 도전! 독서골든벨을 울려라!!

장성공공도서관,‘2019. 군 장병 대상 독서골든벨대회’성료

뉴스24 | 입력 : 2019/11/08 [08:19]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지난 11월 6일 상무대 군 장병 80여 명을 대상으로‘2019. 진짜 사나이, 도전! 독서골든벨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     © 뉴스24


장성공공도서관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독서골든벨대회는 올해 6번째로, 장병들의 독서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인들을 격려하고자 운영하는 행사이다.

 

도서관은 지난 9월 주제도서로 「역사의 쓸모(최태성/다산초당)」, 「진이, 지니(정유정/은행나무)」 두 권의 책을 선정하고, 40권(각 20권)의 도서를 상무대근무지원단에 보내 장병들이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날 대회는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문제를 푸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군 장병 모두 한 달여간 독서하여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대회 결과, 장원을 수상한 서주호 일병을 비롯한 6명의 장병들은 전라남도교육감상, 상무대근무지원단장상, 장성공공도서관장상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및 포상휴가를 받았다.

 

골든벨대회에 참여한 한 장병은“짬짬이 책을 읽고 대회를 준비하면서 생활의 활력을 얻었고, 전우들과 함께 도서관에 와서 문제를 풀면서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도서관 김점수 관장은“앞으로도 장병들이 책을 통해 군 생활을 알차게 보내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또한,“전역을 한 뒤에도 장성을 기억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서관은 상무대 군장병들을 위해 매월 1회 순회문고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