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경로당 더욱 밝아진다

올해까지 관내 경로당 282개소에 LED 조명기기 설치

뉴스24 | 입력 : 2019/10/31 [06:15]

 장성군이 경로당의 노후된 조명설비(형광등, 백열등)를 고효율 LED 조명기기로 교체한다. 관내 경로당 282개소가 사업대상에 포함되며 예산은 국비 포함 총 4억 원이 책정됐다. 군은 현재 사업 발주를 해 놓은 상태다.

 

▲     © 뉴스24


앞서 장성군은 독보적인 시책인 효도권과 토방낮추기 사업으로 타 시 ‧ 군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으며, 올해 7월에는 제10회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초고령분야 1위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광주 ‧ 전남 최초로 공공실버주택 누리타운 150세대를 준공하고 대상포진 예방접종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쳐 ‘실버복지 1번지’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군은 고령 주민들의 주 생활공간인 경로당에 공기청정기와 식기세척기, 안마기 등을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작년에는 전남도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이번에 추진하는 경로당 LED 교체사업의 예산을 확보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경로당에서 주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위해 LED 교체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히며 “올해 안에 교체사업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