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 대화법> 부모교육 ‘2019 아이러브’ 강연 실시

뉴스24 | 입력 : 2019/10/28 [08:18]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장성군 지원사업인 부모자녀교육의 일환으로 26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장성관내 학부모와 청소년 3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2019 아이 러브(I love)’를 실시하였다.

 

▲     © 뉴스24


가족의 발달단계에 따른 부모 역할을 습득하여 부모가 건강한 가족의 모델로서 먼저 변화를 시도하고, 가족 간의 관계개선을 목적으로 한 이번 부모교육은 이미경상담마음연구소 이미경 소장이 부모-자녀 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감정 문제를 인식하고 자녀의 감정을 적절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가족사랑 대화법’을 주제로 ▲감정 코칭 방법 ▲긍정적이고 올바른 가족사랑 대화법 ▲다양한 문제행동에 효율적으로 대응방법 익히기 ▲자녀에게 존중받는 부모 역할로의 변화 모색에 대하여 강의가 진행됐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청소년 자녀와 소통이 힘들어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가족간의 긍정적 대화법과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앞으로도 가족간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부모교육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라고 하였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 센터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 자녀 간의 다양한 문제해결방안을 모색하여 갈등을 해소하고 가정 내 심리적 힘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가정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 운영과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프로그램 및 다양한 교육, 찾아가는 동반자사업, 청소년 및 가족 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여 청소년 안전망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 밖의 행사들은 061-393-1388로 연락, 또는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