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아동‧청소년 성범죄 신고의무 및 성범죄자 취업제한 대상기관 교육 실시

뉴스24 | 입력 : 2019/09/24 [16:00]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인)은 9월 20일(금) 복지관 강당에서 2019년 아동‧청소년 성범죄 신고의무 및 성범죄자 취업제한 대상기관 교육을 실시하였다.

 

▲     © 뉴스24


이날 실시한 교육은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을 포함하여 사랑의종의집, 은혜의집, 장성군 내 어린이집 등 기관대표 및 종사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교육은 아동‧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실시되었으며, 먼저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실태에 대하여 알아보고 신고의무제도와 신고절차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범죄자 취업제한제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준수사항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세하게 알아보는 계기도 마련하였다.

 

한편 교육을 진행한 복지관 김종인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알게 된 신고절차에 따라 우리 주변에 발생한 성범죄 사실을 알게 된 즉시 신고하여 성범죄로부터 아동·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써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