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문인협회, 전국 문불여백일장 열어

감성으로 노란꽃잔치를 표현한다

뉴스24 | 입력 : 2019/09/22 [19:17]

 (사)한국문인협회 장성지부(회장 임춘임)는 장성황룡강 가을노란꽃잔치가 펼쳐지는 기간 중 첫 번째 주말인 10월 5일 10시부터 황룡강 꽃길에 자리한 작은무대(소공연장)에서 ‘전국 문불여백일장’을 연다..

 

▲     © 뉴스24


장성문인협회는 그동안 관내 학생들과 행사 당일 현장에 참석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백일장을 펼쳐왔는데 이번에는 전국 지자체별 문인협회와 출향인들의 협조를 받아 옐로우시티 장성과 노란꽃잔치를 감성적인 문학작품으로 승화해 갈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임춘임 회장은 “가을, 꽃, 산, 들, 강 이런 것들이 문학을 하는 문인들에게 최상의 소재가 되는데 우리 장성의 가을노란꽃잔치는 이 모든 것을 담고 있어 글쓰기 아주 좋은 여건을 형성해 준다“며 ”전국의 문학을 지향하는 사람들이 황룡강가에 모여서 글을 쓴다면, 우리 장성을 기록으로 남기는 홍보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산문과 운문 등 장르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시상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11월 1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장성문학축제’에서 할 계획이며, 장성사랑 상품권과 장성농산물로 하여, 장성 경제에 이바지 할 것이다.

 

장성문인협회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더 많은 작가 지망생들이 장성을 알아보고 관심을 표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주제에 맞는 작품들을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 것과 참여 예약제와 현장 접수 또한 문을 열어 놓은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노란꽃잔치 기간 중 회원 작품 30여 점을 시화로 만들어 행사장 내에 전시한다.

일시 : 2019년 10월 5일(토) 10:00
장소 : 황룡강 공설운동장 옆 작은무대(소공연장)
주제 : 옐로우시티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 등 장성과 관계되는 작품

시상식 : 11월 1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장성문학축제’에서
분량 : 운문-12행 이상, 산문-원고지 3매 이상 
접수 : ws36910@hanmail.net
문의 : 061-394-5500, 010-3605-3597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