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옛 이야기에서 찾는 자기서사의 새 길’ 주제 강연

29일, 장성문예회관에서 신동흔 건국대학교 교수 강연

뉴스24 | 입력 : 2019/08/27 [19:50]

 제1103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신동흔 건국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옛이야기에서 찾는 자기서사의 새길’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     ©뉴스24

 신동흔 교수는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30여 년 간 전국을 다니며 전설과 민담, 시집살이담 등 각종 이야기를 수집하여 자료집을 냈으며, 다수의 연구서와 함께 어린이와 청소년, 어른들을 위한 이야기책을 발간했다.

 

현재 한국구비문학회 회장과 한국문학치료학회 부회장, 건국대학교 서사와문학치료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면서 옛이야기 대중강연을 폭넓게 하고 있다. 저서로는 <우리 신화 상상여행>, <삶을 일깨우는 옛이야기>, <살아있는 한국신화> 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원형적인 옛날이야기에 깃들어 있는 수많은 사람들의 삶과 꿈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