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99회 장성아카데미, 신창호 고려대학교 교수 강연

25일, 장성문예회관에서 ‘본질을 알고 시대를 읽어라!’ 주제로 강연

뉴스24 | 입력 : 2019/07/23 [10:36]

 제1099회 21세기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신창호 고려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본질을 알고 시대를 읽어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     © 뉴스24


신창호 교수는 고려대학교에서 교육학과 철학을 공부하고,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석사과정에서 철학을 연구하였으며,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중용(中庸)의 교육철학’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는 경희대학교 교수를 거쳐 고려대학교로 옮긴 후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실장 및 교양교육실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교육문제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신 교수는 학회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한국교육사학회 편집위원장, (사)창조교육학회 부이사장, 한국교육철학학회 회장, 한국죽음교육학회 회장, 한중철학회 회장 등을 맡아 교육학과 동아시아철학 관련 학술단체에서 봉사하고 있다. 저서로는 <알고 싶은 마음에 단숨에 읽는 철학 대화집>, <사서>, <정약용의 고해> 등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한 사회의 어른, 민주사회에 맞는 민주시민, 지도자의 올바른 마음가짐 등 지금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지침을 전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