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박선희 작가의 ‘팝업북 그림책 공연’ 운영

뉴스24 | 입력 : 2019/06/28 [10:02]

▲     © 뉴스24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박선희 작가의‘팝업북 그림책 공연’을 다문화 어린이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6월 27일 운영하였다.


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과「공공도서관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배려계층 장애인 및 다문화 어린이들에게 책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문화체험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두 사업의 일환인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오전에는 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도서관에서 다문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팝업북 그림책 공연」문화체험 프로그램은 박선희 작가의‘잠자는 아이’그림책을 대형 팝업북으로 제작하여 작가의 1인극 공연, 팝업 카드 만들기, 저자 사인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사업을 통해 다문화 어린이 및 장애인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하고, 책을 통한 정서적 치유 및 소통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도서관은 이 프로그램 외에도 정보배려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독서배려계층의 독서 생활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